본문 바로가기

뇌전증 송덕호 공식입장 "물의를 일으켜 죄송합니다."

멋진기레기굥 발행일 : 2023-02-01

배우 송덕호는 병역 면탈 의혹을 인정하는 공식입장 문을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이로운 사기’ 촬영 중이었으나 병역 면탈 혐의로 하차합니다. 송덕호에 대해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그에 대해 알아보고 뇌전증으로 병역 면탈한 연예인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연예인-송덕호

뇌전증 송덕호 공식입장 "물의를 일으켜 죄송합니다."

송덕호라는 연예인

송덕호는 1993년(29세)입니다. 이 나이에 아직 군대를 다녀오지 않았으면 특별한 이유가 있지 않는 한 가고 싶지는 않았던 것으로 보입니다. 송덕호는 2018년 영화 ‘버닝’으로 데뷔했으며 이후 영화 ‘해피투게더’ ‘헌트’ 등과 드라마 ‘저스티스’ ‘모범택시’ ‘D.P.’ ‘링크: 먹고 사랑하라, 죽이게’ ‘일당백집사’ 등에 출연했고, 시청자들이 기억하는 역할은 '소년심판'에서 소년범 곽도석 역이었습니다. 

 

출연 예정 드라마는 하차로 마무리로 할 수 있지만 현재 개봉 예정인 독립 영화 '스프린터'의 주인공을 맞았는데 영화 측 비상이 걸렸습니다. 2020년 활영하고 개봉직전에 병역 면탈 놀란이 불거지며 상당한 피해가 예상됩니다. 제47회 서울독립영화제 개막작으로 호평받은 영화 <스프린터>가 2023년 상반기 개봉을 앞두고 1월 18일부터 24일까지 프리미어 상영회로 관객을 만났으나 개방은 불확실해졌습니다. 

 

영화 [스프린터]

INFORMATION

제목: 스프린터 (Sprinter)

각본/감독: 최승연

출연: 박성일, 공민정, 임지호, 전신환, 송덕호, 최준혁

제작: 영화사 만화경

러닝타임: 87분

관람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 2023년

SYNOPSIS

은퇴만 남은 신기록 보유자 ‘현수’

최고의 자리를 잃을까 두려운 ‘정호’

유망주였지만 팀 해체 위기에 놓인 ‘준서’

그래도, 계속 달려야 하니까.

제자리에. 차렷. GO!

 

다음은 송덕호 측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비스터스엔터테인먼트입니다.

송덕호 배우와 관련한 공식 입장 전달 드립니다.

송덕호는 지난해 여름경 군입대 시기 연기를 위해 인터넷으로 관련 정보를 알아보던 중 A씨가 운영하던 블로그를 통해 상담을 받은 후, 순간에 잘못된 판단으로 처음 목적이었던 병역 연기가 아닌 부당한 방법으로 4급 사회복무요원 판정을 받았습니다.

송덕호는 현재 경찰 조사를 받은 상태이며, 남은 검찰 조사에도 성실히 임하겠습니다.

또한, 이번 일을 깊이 반성하며 실망을 끼쳐드린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 말씀드립니다.

물의를 일으켜 죄송합니다.

 

뇌전증 연예인

지난 1월 12일 라비가 병역법 위한 협의로 입건됐다는 뉴스가 있었습니다.  아직 수사 중이기 때문에 더 없다고 말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구속된 병역 브로커는 본인을 병역의 신이라며 블로그에 광고하고 있었으니 손님(?)도 많았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현재 알려진 바에 의하면 프로 스포츠선수, 연예인, 고위 공직자와 법조인 자녀 등이 연루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브로커와 접촉이 사적으로 이루어지기도 했겠지만 대부분 디지털 자료가 있기에 추적은 어렵지 않을 것으로 보이며 100여 명 수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뇌전증이란

뇌전증은 뇌 신경세포가 일시적으로 과도하게 흥분하면서 발작하는 신경계 질환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병명은 "간질"입니다. 병역 브로커는 뇌전증 허위 진단서 발급으로 병역 면탈하는 방법을 알려주며 사례금을 받았습니다. 돈 많은 사람은 1억까지 받았다고 합니다. 

 

브로커가 1억 받아 혼자 다 먹지는 않았을 것으로 보고 의료진에 대해서도 수사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브로커가 뇌전증으로 진단될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 의사에게 소개했기에 의사는 해석만 했다고 우기며 피해 가려고 할 것입니다. 여기서 수사가 멈추느냐 더 깊어지느냐는 사회적인 이슈 여부에 달렸다고 봅니다. 

 

병역비리는 국민의 역린

가수 유승준은 반드시 군대 가겠다고 호언장담하더니 미국 시민권자라 군대갈 의무 없다며 미국으로 떠난 후 한국땅을 밝지 못하고 있습니다. 가수 싸이 역시 군 생활에 특혜가 많았다는 여론이 빗발치자 한 번 더 입대하였습니다. 정치인 이회창은 아들이 군대 안 갔다는 이유로 두 번의 대선에서 낙선하였습니다. 

이처럼 한국전쟁과 분단국인 우리나라에서 군문제는 매우 민감한 사안입니다. 모르면 넘어가지만 알려진 비리는 유야무야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비리는 반드시 누군가의 카드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댓글